아이콘

해태뉴스미디어를 통해 바라보는 해태제과! 해태뉴스를 소개합니다.

전자코가 찾은 여름 맛!! 해태 ‘오예스 미숫가루라떼’ 출시! 보도일 : 2019-05-15
전자코가 찾은 여름 맛!!
해태 오예스 미숫가루라떼 출시!


오예스의 여름은 뜨겁다. 지난 해 수박 오예스의 매출이 여름 시즌 한정제품으로 업계최초로 10억원을 돌파하고, 초콜릿류 과자의 보릿고개라 할 여름에 오히려 시장점유율은 연중 최고치로 상승했다.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작년 3개월간 400만개 완판을 기록한 오예스 수박의 인기를 재현할 맛으로 미숫가루 라떼를 선택했다. 전통 음료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Newtro). 물 대신 우유에 미숫가루를 타먹는 신개념 미숫가루 음료다. 미숫가루 라떼는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에서 최근 인기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익숙한 맛이 더욱 시원함을 준다삼복 더위를 견디기 위한 대표적인 음료인 미숫가루 맛을 지난 해 일찌감치 낙점하고 준비했다고 밝혔다.

 

전국에 유명 맛집의 미숫가루 라떼를 연구원들이 직접 사서 맛보고, 2030세대가 선호하는 공통된 맛을 찾았다.

 

또 다른 1등 공신은 ENS(Electronic Nose System)장비다. 맛을 좌우하는 향의 미세한 차이를 구별하기는 전문가라도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 장비는 사람에 비해 후각이 1천배 이상 예민해 일명 전자코로 불린다. 또한 사람이 직접 하는 관능 테스트 방식에 의존하던 향 분석을 수치로 표준화할 수 있다.

 

오예스의 수분함량이 국내 최고인 20%인 점도 미숫가루 맛을 선정하는데 고려됐다. 미숫가루는 가장 선호되는 맛 가운데 하나지만 텁텁함을 극복하는 게 난제였다. 그전에는 분말을 겉에 뿌리는 수준에 그쳤다면, 이 제품은 크림뿐만 아니라 반죽에도 미숫가루 분말을 넣어 근접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 평가도 고무적이다. 이례적으로 1000여명이 참여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80% 이상이 최고점을 매겼다.

 

오예스가 여름 시즌에 강한 비결은 얼려 먹으면 더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올 해도 이 제품은 지난해처럼 400만개만 한정 생산할 계획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시즌 한정은 고객과의 약속이어서 추가 공급 요청에도 사전 계획된 양만 생산했다희소성이 있는 만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제과는 1인 가구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 고급화를 주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3월 출시한 오예스 미니 역시 2개월 1000만 판매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 디저트 홈 케이크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단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상황에서도 1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히트제품 대열에 합류했다. 판매량으로만 보면 이름만 대면 알만한 브랜드와 견줘 손색이 없다. 

보도매체
전매체
첨부파일